스토리
아마존이 거주하는 숨겨진 낙원 Themyscira의 세계에서 젊고 호기심 많은 Diana라는 공주는 전사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녀의 어머니 히폴리타 여왕은 외부 세계의 위험을 두려워하고 처음에는 다이애나가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그러나 다이애나의 이모 안티오페 장군은 다이애나의 잠재력을 알아보고 비밀리에 그녀를 훈련시키기 시작한다. 다이애나가 강력한 전사로 성장하던 어느 날, 스티브 트레버라는 파일럿이 적군에게 쫓기는 섬 근처에 불시착합니다. Diana는 그를 구하고 세계가 제1차 세계 대전으로 알려진 파국적 전쟁에 휩싸여 있음을 밝힙니다. 의무감과 평화를 가져오려는 열망에 힘입어 Diana는 전쟁이 전쟁의 신 Ares의 소행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를 막아야 합니다. Diana는 Steve와 함께 외부 세계로 돌아가 집을 뒤로하고 분쟁을 끝내기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런던에서 그들은 휴전을 위해 일하는 저명한 정치인 패트릭 모건 경을 만납니다. 이상주의적 신념에 힘입은 다이애나는 아레스를 찾아 전쟁을 끝내기 위해 나선다. 다양한 부적합한 병사들과 함께 Diana와 Steve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풍경의 중심부로 모험을 떠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전쟁의 공포와 연민과 인간애의 순간을 모두 만나게 됩니다. 다이애나의 연민과 사랑의 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은 주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녀는 희망과 정의의 상징이 됩니다. 다이애나와 그녀의 동료들은 전쟁의 배후에 숨겨진 진실을 밝히면서 교활하고 치명적인 루덴도르프 장군을 비롯한 강력한 적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Diana는 Ares가 그림자에서 인류를 조종하고 폭력적인 경향을 부추기고 전쟁을 계속하도록 부추긴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녀는 절정의 전투에서 아레스와 대결하며 원더우먼으로서의 그녀의 모든 힘을 받아들입니다. 마지막 결전에서 다이애나의 결심과 인류의 타고난 선함에 대한 믿음이 우세합니다. 그녀는 사랑, 연민, 이해가 세상의 어둠에 대항하는 진정한 무기임을 깨닫고 Ares를 물리칩니다. 전쟁이 가라앉기 시작하고 다이애나의 행동은 관련된 사람들 사이에 변화와 화합을 불러일으킵니다. Themyscira로 돌아온 Diana는 자신의 여정과 그 과정에서 치른 희생을 되돌아봅니다. 그녀는 정의와 평화를 위한 싸움이 계속되고 있으며 자신이 계속해서 세계의 희망의 등대인 원더우먼이 될 것임을 이해합니다. "원더 우먼"은 영웅주의, 사랑, 연민의 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이애나의 여정은 단호한 공주에서 힘과 정의의 상징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여성의 불굴의 정신을 기리고 평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영웅은 어떤 배경에서든 나올 수 있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전개속도와 액션, 그리고 여성의 힘과 자아성찰
이 영화는 전개속도가 빠르면서도 스토리와 캐릭터의 깊이를 잘 담아낸 작품입니다. 원더우먼의 전투씬에서는 그녀의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기 위하여 슬로우 모션이 이용됩니다. 적절히 이용된 슬로우 모션 촬영 기법을 통하여 그녀의 빠른 움직임과 함께 더욱 멋진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CG와 액션 등의 기술적인 부분도 매우 높은 수준으로 완성되어 있어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이 영화는 여성의 힘과 자아성찰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원더우먼이 인간 세상에 내려와 인간들을 구하는 과정에서, 여성으로서의 자존감과 자아성찰을 한 번 더 하게 되는데, 이는 여성들에게 매우 공감이 가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여성의 힘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점
'원더우먼'은 강력한 여성 주인공의 활약과 함께 전개속도와 액션, 여성의 힘과 자아성찰을 담고 있는 멋진 영화입니다. 특히, 원더우먼의 캐릭터와 그녀가 표현하는 여성의 힘과 용기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여성의 가치와 힘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 보다도 제 딸이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자녀와 함께 보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DC 확장 유니버스 영화에 그동안 부족했던 슈퍼 히어로가 자신과 관계 없는 소수의 평범한 사람들을 구출하는 장면을 드디어 비중있게 묘사했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영웅상을 잘 그려냄과 동시에 히어로 영화에서 잘 표현하기 힘든 러브스토리와 반전(反戰), 인류애를 비롯한 주제 또한 잘 부각시켰다는 점도 인상 깊었다. 또한 잭 스나이더가 참여한 액션신은 슬로우 모션을 적절히 활용하여 박진감이 넘치며, 원더우먼의 강력한 신체 능력과 칼,방패,올가미 등 다양한 무기를 부각시켰다는 점에서 팬들에게 큰 찬사를 받고 있다. 참호전, 독가스, 기관총, 고타 폭격기 등 제1차 세계 대전을 상징하는 요소를 적절하게 변주한 연출 또한 인상 깊다. 또 노 맨스 랜드(No Man's Land)가 작중 대사로 언급되는 등 고증에도 상당히 신경을 쓴 편이다. 이 영화는 요즘 시대에 보기 드문 고전적 작법으로 만들어진 수퍼히어로 영화이다. 빠르고 감각적인 편집, 또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러 인물들이 주인공을 보고 회상하고 추앙하는 시점에서 연출하는 것이 일반화된 최근 수퍼 히어로 영화들과 다르게 정말 진득할 정도로 한 인물의 일대기를 따라간다. 이러한 느리고 전통적인 호흡이 관객이 다이애나라는 한 인물에 충분히 몰입할 수 있게 해주었다